메타버스 관련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메타버스는 초월 가성을 뜻하고 있는 우주 그리고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싸 가상세계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적용해 놓은 영화들로는 매트릭스, 아바타 같은 영화들이 있습니다. 즉 가상세계를 오간다는 공통점이 있는 영화들입니다. 그리고 메타버스 사례로 방탄소년단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 뮤비 공개를 들 수 있는데 포트나이트라는 게임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이지만 파티로얄 이라는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속에서 나의 아바타로 파티에 참여해서 다른 아바타들과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것을 방탄소년단이 파티 내에서 뮤비를 공개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의 공통점으로는 현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가상 세계에서도 진행하고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게임으로는 로블록스라는 게임이 있고 이 게임 내에서 콘텐츠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사람들은 약 200만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사람들은 로블록스를 이용하여 수입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로블록스 안에서는 5천만개의 게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타버스 관련주들로는 어떤것들이 있는 것일까? [포트나이트, 동물의 숲,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이렇게 있습니다. 이 게임들은 위에 설명 드린 메타버스와 관련되어있는 즉 가상세계라는 하나의 형식과 관련있는 게임들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중에 가장 주목해야 되는 것이 로블록스 입니다. 이유는 RBLX라는 티커가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년 12월에 상장될 예정이었다고 하지만 에어비앤비 등에서 먼저 상장한 기업의 예상가가 치솟게 되면서 사장을 연기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로블록스 같이 메타버스 관련주 게임들을 살펴보아도 되지만 게임 기반이 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더욱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메타버스 기반 기술들을 투자하는 기업들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엔비디아, 유니티, 페이스북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MS에서는 홀로렌즈2와 클라우드, 아마존에서는 AWS, 엔비디아에서는 그래픽 처리 기술, 유니티는 게임 개발 플랫폼, 페이스북에서는 오큘러스 퀘스트2에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메타버스 관련주에 속해 있는 게임들의 기반이 되고 있는 기술이다 보니 다양하게 투자하는듯 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기에 모든 투자는 정확한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