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생리전 속울렁

생리전 속울렁 증상

여성의 한달에 한번오는 마법의 그날 이것을 생리라고 이야기 하는데 이 생리가 오기전 속울렁거림과 속쓰림 증상을 일으키는 월경증후군은 운동부족, 가공식품,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나타나거나 또는 호르몬 영향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런 생리전 속울렁 거리는 증상 속쓰림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고 완화 방법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생리전 속울럼 원인과 생리전 속쓰림 원인

월경전 증후군은 생리가 시작하기 전에 시작되어 몇시간안에 사라지는 신체 / 심리적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에 불쾌해지는 장애등이 있는데 이것은 개인별 차이가 있으며 그 강도 또한 차이가 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매우 심한사람은 하루종일 고통을 느끼기도 하며 또 어떤 사람은 온것 같지도 않게 바로 지나 가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으로 여성의 생리전 증상들은 사회활동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생리전 증후군

이런 생리전 속울렁 및 속쓰림 증상으로 인하여 불안과 초조함 그리고 분노와 짜증 불면증, 집중력과 무기력등 다양한 증상들이 겹쳐서 오기도 하며 우울증 및 심하면 응급실에 실려가기도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생리 시작 몇 시간전 또는 최대로 10일전부터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월경이 시작되었다고 하며 이 월경이 시작되고 몇 시간 지난 후 대부분 사라지게 됩니다. 

 

폐경이 가까워지는 여성들은 월경 이후에도 생리전 속울렁 및 생리전 속쓰림 같은 증상들이 올 수도 있으며 심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 수년동안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생리전 증후군을 잘 판단하기 위하여 이러한 증상들을 잘 기록하여 본인의 신체 변화 기분등을 체크해서 규칙적 증상에 대한 대처 한 후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 속쓰림

생리전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은 보다 완화하는 방법으로는 위에 말씀드린 신체적 / 정신적 증상으로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본인의 생리전 증후군에 대한 기록되어진 다양한 증상들을 보여주어서 신체적 증상에 따른 완화 방법 및 정신적 증상에 따른 완화 방법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리전 속울렁

약물치료 같은 것들로는 피임약을 이용한 호르몬 조절 및 항우울제 등을 통한 정신적 증상 완화를 위하여 사용되기도 하며, 비타민B, 마그네슘, 오메가3 같은 것을 섭취해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전 속울렁 속쓰림 증상들이 있을 때는 카페인 섭취나 저염식 식생활등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리전 속울렁 속쓰림 증상이 심하면?

생리전 속울렁 및 속쓰림 증상이 심하다면 자궁 건강에 이상신호가 생긴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으시고 제대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 심해질 때 나올수 있는 증상 및 의심 질환들로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같은 것들도 의심해보아야 하기에 제대로된 검사가 필요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