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충주 갈만한곳 베스트 10곳

최근 충주에 지인이 생기면서 충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맛집 부터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을지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축제행사부터 다양한 문화시설, 관광명소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충북 충주 갈만한곳 어디가 있을지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1.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호 종댕이길
충주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호수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런 충주호를 볼 수 있는 여러 코스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충주호 종댕이길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곳 이름부터가 매우 친숙하게 지어진 만큼 매우 자연적이면서도 깔끔한 산책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트래킹을 하면 중간중간 충주호가 보여 매우 운치 있는 곳이 바로 종댕길 이라고 하며 조망대, 망 계정, 출렁다리 등 충주호를 볼 수 있는 코스가 여럿 있으며 어디서 보느냐에 따라 충주호의 매력이 달라지니 종댕이길을 걸으며 충주호의 매력에 빠져드는 것도 충주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중 한가지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주소지 : 충북 충주시 동량면 함암리 361


2. 충주 갈만한곳 충주호 유람선
첫 번째로는 충주호 근처의 트래킹코스를 걸으며 충주호를 구경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면 유람선을 타고 충주호를 둘러보는 것도 분위기 있고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하나의 방법 같습니다. 또 트래킹코스나 버스 등을 타며 관광을 하는 경우는 매우 많이 해보셨을테니 이번에는 유람선을 타고 충주호의 매력에 빠져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다에서 보는 산의 풍경과 바다 위에 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만한 여행입니다. 특히나 날씨가 매우 맑은 날 유람선을 타게 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음과 더불어 물과 하늘이 엄청난 아름다움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사랑하는 연인 또는 추억을 남기고 싶은 누군가와 함께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주소지 : 위 충주호 주소로 가시면 여러곳에서 충주호 유람선을 타실 수 있습니다.

3. 충주 여행코스 충주댐 물 문화관
충주댐 근처에 있기에 충주댐을 트래킹 하셔서 관광하신 후 방문하시면 아주 좋은 곳입니다. 또 충주댐 물 문화관은 메인 관광지는 아니지만 충주댐을 관광하기 위해 온 만큼 가볍게 들려서 커피 한 잔 하며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의 내부에 카페가 있기에 커피 한 잔 하며 맑은 충주호를 감상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충주호 종댕이길을 부터 유람선 그리고 충주댐까지 들리면 충주호의 많은 것을 구경하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지 : 충북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745 / 관람시간 : 10:00 ~ 17:00 / 이용료 : 무료 / 휴관일 : 명절, 보수작업 점검일 등 휴관


4. 충북 충주 갈만한곳 수안보 곤충 박물관
수안보 곤충 박물관은 오늘날의 어린이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짐에 따라 자연의 생태를 체험시켜 주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교육적인 측면과 아이들의 상상력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이곳은 곤충이 박제되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만질 수 있으며 곤충뿐만 아니라 야생화, 철새 등을 구경할 수도 있는 곳으로 꼭 아이들과 함께 다녀가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지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관동 길 152 (관동 문화마을) / 이용료 : 성인 3,000원    고등학생 이하 2,000원 / 체험 프로그램 / 천연염색(면손수건) : 8,000원 (20~60분 소요) / 나무곤충 만들기 : 5,000원 (20~30분 소요) / 나무곤충 목걸이 : 5,000원(20~30분 소요) / 곤충 캐릭터 점핑클레이 : 5,000원 (20~30분 소요)

5.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충주호 벚꽃 축제
위에 1,2,3 번을 돌아보셨다면 벚꽃이 피어날 시기에 꼭 들러야 하는 곳 중 하나인 충주호 벚꽃축제입니다.한껏 꽃피는 시기중 벚꽃피는 시기에 가게 된다면 더욱 화사한 충주호의 전경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충주호 사랑 다짐대회, 충주호에 꽃 핀 동심 사생대회, 벚꽃길 걷기대회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록 지금은 코로나 등으로 아직 못 갈 수도 있으나 이 시기가 끝나면 꼭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재밌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충주호 관광방법 인듯 합니다.
축제기간 : 매년 4월 초 / 축제장소 : 충주댐 물 문화관 일원 / 프로그램 : 충주호에 꽃 핀 동심사생대회, 충주호 벚꽃 노래자랑, 무대공연 및 문화예술행사, 벚꽃길 걷기 대회 등


6. 충북 충주 여행코스 수안보 온천
충주에 여러 온천이 있지만 그중 수안보온천 특구가 가장 이름이 나 있습니다. 수안보온천은 어느 한 곳의 업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수안보 온천이 나오는 지역 자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처 온천이 있는 숙박시설을 이용하시면 수안보 온천수를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충주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수이며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 산도 8.3의 약 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충주호 등 다양한 관광을 즐기시고 잠시 수안보 온천에서 쉬었다가 다시 관광을 즐기시는 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수안보 온천 숙박업체로는 상록호텔, 수안보파크 호텔, 조선관광호텔, 수안보 한화콘도, 대림호텔 등이 있다고 합니다. ( 물론 광고 절대 아닙니다... 그냥 정보글일 뿐입니다. )
주소지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

7. 충주 갈만한곳 낚시 체험
낚시하시는 분들에게 충주호는 매우 유명한 곳 중 하나죠. 그중 유료 낚시터를 많이 찾는데요. 배에 타서 하는 낚시도 있고, 집같이 생긴 곳에서 하는 낚시도 있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 낚시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다만 낚시터마다 배에서 하느냐, 좌대에서 하느냐에 따라 다르고, 낚싯대 대여 여부 등이 서로 다르니 낚시터 예약하실 때 물어보셔야 합니다. 낚시터가 많으니 꼭 이곳저곳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낚시터 종류는 병호 낚시터, 문골 낚시터, 늘 푸른 낚시터 등이 있으며 이용요금 및 낚싯대 대여 전화 문의해야 합니다.


8. 충주 갈만한 여행코스 충렬사
1978년에 기존에 있던 충렬사를 해제하고 오늘날의 충렬사를 새로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언제나 사찰이 그렇듯 크기가 크던 작던간에 큰 사찰은 큰 사찰대로, 작은 사찰은 작은 사찰대로 매력이 있습니다. 때문에 충렬사의 고즈넉함과 자연과 어우러짐은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일듯 합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충열 1길 6 (단월동)

9. 계명산 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을 찾는 이유를 누군가는 숙박을 하기 위한 곳이라 하겠지만 사실 자연휴양림은 힐링을 하며 건강을 되찾기 위한 곳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나 계명산 자연휴양림에는 치유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치유숲길을 다니면서 힐링을 하고 명상을 하기 위해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3/2가 산으로 되어있는 만큼 어딜가나 산이 있고 그 산은 힐링하기 정말 좋은 곳들 입니다. 주소지 :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 계명산 자연휴양림  / 치유센터 : 세미나실, 건강측정실, 힐링푸드 시연장, 조리실, 족욕장, 힐링치유실 / 치유숲길 : 명상공간(1개소), 풍욕 공간(2개소), 치유공간(3개소), 야외쉼터 등

10. 충주 갈만한곳 깊은 산속 옹달샘
깊은산속 옹달샘은 고도원의 아침편지 문화재단에서 설립한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입니다. 명상 프로그램으로는 걷기 명상, 하루 명상, 잠깐 멈춤, 꿈꾸는 부부학교, 화려한 싱글 학교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고, 청춘들을 위한 프로그램, 장년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있으니 이용 전에 한 번 알아보시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또한 숙박도 가능한 곳이니 잠시 쉬어 가시면서 지쳐있는 심신을 잠시 달래주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주소지 :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 1길 201-61 / 잠깐 멈춤, 옹달샘 걷기 명상, 링컨학교 독서캠프 등 매우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솔직히 충주는 이 밖에도 다양한 관광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안알려져 있는 곳들도 있구요. 그만큼 대한민국의 관광지는 아직 덜 다음어진 보석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외 여행보다는 국내여행으로 많은 관광지를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며 그중 한곳으로 충주 갈만한곳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