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물설사 멈추는법 "원인, 대처방법" 몇가지 소개

by 이야기 블로그 2 2021. 6. 21.
반응형

물설사 멈추는법

일상생활 중에 가장 난감하고 힘들때가 있습니다. 바로 화장실이 급할 때 입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가장 힘들때는 대변이 급할 때 입니다. 우선 생리적인 현상을 참기란 좀처럼 힘이 듭니다. 그런데 장이 좋지 못한 분들은 일상생활 중에 실수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실수는 물설사를 할 때인데 이 물설사를 하는 것은 몸의 이상신호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 신호가 오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물설사 원인과 물설사 멈추는법(대처방법)

물설사라는 것은 대변의 75%가 물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대변이 고체로 나와야 하는데 대부분의 대변이 물로 되어있어서 액체처럼 되버리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물설사가 발생하게 되면 문제되는 것은 복통이 심해지면서 소화장애등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 증상이 계속된다면 장에 큰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설사약(지사제)

그래서 물설사를 하는 이유 즉 원인은 어떤 것이 있는 것일까? [1)흡수장애로 인한 원인입니다.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여 물설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유제품을 먹고 소화하지 못해서 설사로 이어지는 경우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이러한 증상이 계속 나오 수 있습니다. 2)위염, 위감염으로 인해서 물설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일단 위장에 염증이 생겼다던지 감염이 있다면 물설사를 할 수 있는데 이 이유에서는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로티바이러스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즉 위에 염증과 감염이 있을 때 물설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3)장 질환으로 물설사가 나올 수 있는 원인입니다. 장이 예민하거나 좋지못한분들 즉 염증성 장질환, 궤양성 대장염, 체강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증상들이 있는 분들은 잦은 물설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4)의약품에 대한 부작용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떤 건강식품이던지 식품이던지 의약품들은 적정양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과복용할때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또는 몸에 맞지 않는 의약품을 먹을 때 부작용으로 설사 및 복통, 두통, 어지러움 등의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설사 원인을 알아봤으니 물설사 멈추는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물섭취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물설사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탈수증상까지 생기게 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로인하여 몸에 더 무리가 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 탄산 같은 음료들은 절대 피해주어야 하고 흡연, 음주등도 피해주어야 합니다. 가장 확실한 대처방법 즉 물설사 멈추는법은 지사제(설사약)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을 들여서 좋은 방법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유산균을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설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