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성과 여성 모두 잠들었을 때 또는 일하는 중에 종아리에 쥐가 나거나 붓는 경우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붓는경우가 가장 많지만 쥐가 나는경우는 좀 없다라고 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도대체 종아리 쥐나는 이유는 무엇이고 자다가 종아리 쥐나는 이유는 더욱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종아리 쥐나는 이유로는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 근육 수축이완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및 미네랄 부족현상, 혈액순환 및 오랜기간 서서일하거나 앉아서 일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하지정맥류]들이 있습니다. 일단 하체 쪽으로 쥐가 나거나 붓는다는 것 자체가 혈액순환과 관련이 크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 또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들이 많아서 갑자기 종아리에 쥐가 날때도 있습니다. 또 자다가 종아리 쥐나는 이유도 위에 말씀드린 이유와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걸까?
우선 종아리 쥐가 나지 않게 하는 예방법으로는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 입니다. 특히 종아리 마사지를 오일로 가볍게 해주시면 더없이 혈액순환에도 좋고 근육손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종아리 쥐가 계속 난다면 [온찜질을 하거나, 발당기기 스트레칭을 생각날때마다 해준다던지, 따뜻한 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준다던지, 칼륨과 칼슘 그리고 미네랄을 매일같이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잦은 종아리 쥐가 나거나 하지정맥류 같은 부분은 전문의에게 제대로 된 상담과 진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