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는 대한민국 남아라면 꼭 가야하는 곳입니다. 물론 누군가는 신의아들이라 불리면서 안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군대를 가따와야 사람이 바뀐다 등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군대 보내고 싶어하는 부모님은 없을 겁니다. 그럼 군대를 가게 되면 가장 먼저 가는곳이 훈련소 입니다.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에 내자녀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입영일 다음주 화요일 정오 이후부터 조회와 작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가족말고도 연인, 지인, 친구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소통을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어떻게 이용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이용방법[논산훈련소]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육군훈련소 사이트 접속 > 참여마당 카테고리에서 내자녀찾기 클릭 > 검색조건에서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검색 > 훈령병 나오면 훈련병연대 선택(교육연대)>훈련병 사진 확인 및 편지쓰기] 이렇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국방부에서도 온라인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받고 있는 훈련병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녀가 배치되어있는 중대 및 소대를 찾아서 현재 훈련받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한테는 연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육군훈련소에서 훈련병 5주간의 교육 훈련을 마치고 자대배치를 받게 됩니다. 자대배치는 [대체복무요원(보충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요원, 의경, 군악병, 헌병 등]은 4주동안의 관련 자대교육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게 됩니다.
현역병과 보충역의 훈련과목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훈련기간이 다르므로 과목별 교육내용과 교육시간이 현역병과는 다소 다르고 보충역이 적게 편성되어있는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교육 1주차는 입소 2주차이고 입소 5~6주차, 교육 4~5주차에 실시되게 됩니다. 그럼 대한민국을 위하여 나라를 지켜주시는 국군장병 여러분 몸건강하게 군생활을 마치고 사회로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육군휸련소 내자녀찾기를 통해서 지금 자녀들의 건강한 모습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