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고 바르는법
안연고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안구건조증 및 눈병, 쌍꺼플 수술 한다음에 염증이 발생했을 때 및 발생하기 전에 예방을 위하여 사용되는 연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안연고를 바를 때 혹시라도 잘 못바를 수 있기에 안연고 바르는법을 이야기 해드릴가 합니다.
안연고 바르는법 체크 및 주의사항
우선 안연고 같은 경우에는 청결한 상태에서 발라야 합니다. 그리고 눈에 최대한 적으로 자극을 받지 않도록 눈에 연고를 발라야 하는데요. 안연고 바르는법으로 첫번째는 청결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손을 깨끗이 씻어 주셔여 합니다. 특히 손을 깨끗이 하지 않고 바른다면 2차 세균 감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깨끗이 씻은 손으로 눈꺼플을 아랬쪽으로 당겨서 안검 안쪽에 안연고를 넣어 줍니다. 여기서 상처에 바르는 연고라면 꼭 면봉에 묻혀서 도포해주셔야 합니다. 그 후에 연고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30초 정도는 눈을 살포시 감아주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 연고를 바르신다음에 일시적인 증상으로 사물 등을 보시는 것이 다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점안액, 안연고를 같이 사용하신다면 꼭 점안액을 먼저 사용하고 그다음 5 ~ 10분후에 안연고를 발라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사용하면 두 약이 희석될 수 있기 대문입니다. 그리고 안연고 같은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고 해당 연고가 눈 전체를 코딩하고 있어서 먼저 넣는다면 뒤에 넣는 약이 흡수될 공간이 없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항생제 연고 같은 경우는 시술을 받으신 다음에 실밥을 제거 하시고 1주일 정도에 꼭 하루 2번씩 꾸준하게 발라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생제 안연고 같은 겨우는 면봉에 소량만 짜서 실밥 주변에 고르게 발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흉터 연고 같은 경우는 하루 2번씩, 3개월 정도로 발라주시는 것이 좋으며 멍 연고 같은 경우는 실밥선이 아니라 눈두덩이 주변에 고르게 잘 발라 주시면 됩니다. 또 멍이 빠질 대까지는 꼭 하루에 2번씩 발라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