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없는 코로나
2020년에 이어서 2021년에도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19 증상 정확하게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 걸까요? 열없는 코로나, 무증상자, 그리고 진단이 어려운 코로나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나마 해당 증상들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열없는 코로나는 무증상자 어떻게?
지금 코로나 19증상으로는 인후통증상, 감기증상, 맛을못느끼는증상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 재채기를 통한 비말로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또는 비말이 묻어있는 손으로 무엇을 만졌을 때 그것이다른 사람도 만졌을 때 또는 그 손으로 본인의 눈입등을 만져서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코로나 19에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관련 증상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경미한 기침 증상이라던지 열없는 코로나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코로나 19 감염증상자들은 발열, 마른기침, 피로, 후각 및 미각 손실, 근육통, 인후통, 콧물, 코막힘, 두통, 설사와 같은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서 코로나 감염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아주 가벼운 그리고 약한 증상만 있는데도 코로나 19에 감염되어서 전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발열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들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 19는 65세 이상의 노인, 장기요양시설 및 생활자, 기저질환(만성 폐질환, 천식, 심폐질환, 면역 억제자, 비만, 당뇨병, 만성 신장질환, 만성 간질환, 흡연자 등 ) 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욱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흡연자 같은 경우는 폐기능이 떨어져 있기에 폐질환이 동반된다면 코로나19에 더욱 걸리기 쉽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감염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마스크를 꼭 쓰고 다녀야 하며, 혹시라도 주변에 열없는 코로나 증상자가 있다면 꼭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선별진료소를 확인하신다던지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번, 지역번호+120 번 또는 보건소에 전화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아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코로나19는 현재 경증, 중증도, 중증, 최중증 으로 확진자가 분류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경증 환자 같은 경우는 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하여 그곳에서 치료를 받고 중증도 이상의 환자들은 감염병전담병원등에 입원하여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열없는 코로나 무증상자 및 코로나 환자 등 확진환자 격리해제 시 생활수칙
확진환자가 격리해제되면 외출 및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는 것을 자제 하게 됩니다. 그리고 14일간 자가격리 집에 머물며 자가 증상을 모니터링 하고 가족 및 동거인등과 대화 및 접촉을 하지 않습니다. 개인물품을 사용해야 하며 의료기관등에 방문하게 될때는 꼭 알려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많은 확진자들이 생기고 있어서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사회적거리두기를 철저히 실행해야 하며 열없는 코로나 증상자는 시한폭탄이기에 어떤 누구던지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비대면 활동으로 서로의 안전을 지켜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