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에어컨 열대야 지정방법

이번 2023년의 여름은 매우 힘든 나날이 될듯 합니다. 엄청난 열대야가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열대야란 밤이 되도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 온대성 기후대인 한반도의 경우 열대야가 많지 않고 열대야 기간 또한 7월 ~ 8월에 집중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열대야 언제시작하고 언제끝날지 모르지만 일단 열대야는 빠르면 6월에 시작 늦게 끝나면 9월이나 10월에 열대야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열대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에어컨 열대야 극복을 위한 방법으로 취침온도 지정하는법

밤에 잠잘때 가장 적합한 온도로는 20도 ~ 23도 사이라고 합니다. 에어컨을 틀때 온도를 20 ~ 23도 사이 정도로 설정을 해놓으면 딱 좋지만 에어컨을 틀어놓게 되면 자연스럽게 온도가 지속적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숙면을 위해서는 원래 온도보다 1 ~ 2도 정도만 떨어져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잠들기 전에 에어컨 취침온도를 꼭 25도 ~ 27도 사이 정도로 맞춰서 유지하면 에어컨 열대야 극복방법입니다. 조심해야 하는 것은 열대야로 에어컨을 계속 틀면 냉방병에 걸리면서 [근육통, 두통, 피로, 몸살]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 열대야

열대야 극복방법 두번째로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주는 방법입니다. 열대야에 잠못자는 밤을 보내게 되는데 이때 차가운물로 샤워하면 체온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차가운물 샤워는 낮이나 오후에는 괜찮지만 잠들기 전에는 좋지 못하다는 사실 그래서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다면 열대야를 이겨내는데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열대야를 극복하는 방법으로는 과격한 운동을 삼가해주는 것입니다. 특히나 잠들기 3 ~ 4시간 전부터 체온을 높이는 운동을 하는 것은 신체 활동 밸런스에 매우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 차단을 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우유, 견과류, 트립토판이 들어있는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수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주는 당연히 안되고 규칙적 생활습관과 수면습관도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