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외국계기업, 공무원 등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토익성적 증명입니다. 그런데 많은 청년들이 취업이 늦어지다보니 토익 유효기간 인정 기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은듯 하더라구요! 토익 한번따면 완전 끝? 아닙니다. 그래서 토익 시험을 봐서 나온 성적은 유효기간이 있는데 일단 토익 성적 인정을 위해서는 외국어 성적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사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토익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고 토익 유효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며 사전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토익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 [기관별 토익 유효기간]
앞서 토익 성적 유효기간이 지나면 성적 조회 및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였습니다. 즉 토익 성적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이고 이 유효기간은 응시하는 기관들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라는 곳에 등록해 놓은 토익 성적들은 공무원 공채시험 또는 선발시험 등의 공공기관 채용 시험들에만 시험 응시일로 5년간 유효하다고 합니다. / 민간기업에서의 토익 유효기간들로는 각 회사 채용 기준에 따라서 보통 2년까지 제한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등록했던 토익 성적을 제출하여도 유효기간이 지난 성적은 당연히 인정이 안되겠지요? 뭐따지고 보면 공공기간은 정해진 원칙의 기준 5년으로 정하고 그기간안에 유효기간은 인정 그러나 실무가 위주인 민간기업들은 2년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죠?
토익 유효기간의 토익 성적 사전등록은 어떻게?
유효기간 만료전에 어학성적만 등록이 가능한데 성적을 미리 사전 등록을 하시면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고 있는 공공기관 시험 응시에 자체 유효기간인 2년이 경과한 성적이어도 인정이 가능하다 입니다. [등록기관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의 인사혁신처 / 등록기산은 언제든 등록이 가능 / 제출대상은 자체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시험 / 사전등록 가능한 시험 종류는 (토익, 토플, 텝스, 지텔프, 스넬트, 신HSK, JPT 등)이 있습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서 시행사 성적조회로 성적을 확인하시고 이상 없다면 등록하시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