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고 있으실 만한 술로 헤네시 vsop 라는 술이 있습니다. 뭐 입문용 꼬냑이고 하기도 하는데 이 vsop 가격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도 있고 진품이 있으면 당연히 짝퉁도 있기 마련 그래서 어떻게 진품 구별하는지 그리고 헤네시가 등급별 숙성기간이 다르다고 해서 어떻게 구별하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헤네시 vsop란?
꼬낙이라고 하면 다들 잘 알고 있을겁니다. 그런데 꼬냑에서도 세계 5대 꼬냑이 있습니다. [레미마르땡, 마르텔, 쿠르보아제, 까뮤, 헤네시] 이렇게 5가지 종류가 있고 그중 헤네시가 맛의 질과 인기면에서 탑이라고 평가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헤네시의 경우 다른 꼬냑 브랜드들에 비하여 가격대가 좀 비싼 편인데 헤네시 대표 상품 중 하나인 vsop 상품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품질과 맛까지 좋아서 꼬냑 입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린다고 합니다.
헤네시 vsop 꼬냑 구매 [ 가격과 등급]
헤네시 vsop는 도수가 40도, 30ml, 50ml 그리고 미니어처도 있습니다. 일반적 용량으로는 500ml, 700ml가 있고 숙성기간이 길면 길수록 색감이 떨어지면서 깊은 컬러 그리고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숙성정도의 등급을 설명드리면, vsop라는 단어로 very special old pale 약자 입니다. 그래서 오크 통에 최소한으로 4년 이상 숙성을 시킨 오드비를 블렌디하여 만들어지는데 가장 짧은 vs는 숙성연도가 최소 2년, napoleon은 최소 6년, xo는 최소 10년 이상의 숙성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헤네시 vsop 700ml는 평균 가격대가 10만원 구매처에 따라 저렴한 경우 8만원 내외 구매가 가능합니다. 헤네시 vsop 500ml은 평균 가격이 6만원이고 350ml은 4만 5천원 내외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니어처는 대략 2만원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