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급발진 대처
최근들어서 자동차 급발진에 대한 뉴스들이 몇번씩 나오고 있었습니다. 물론 운전하기 전에 정신을 바짝 차리고 운전을 해야되지만 자동차 급발진은 갑작스런 사고이기에 배터랑 운전자여도 매우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급발진 대처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간단히 안내 합니다.
자동차 급발진이 생기는 이유는? 자동차 급발진은 주행하는 중에 운전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자동차 RPM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자동차 브레이크까지 작동하지 않는 가속되는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급잘진의 경우 전자제어장치의 오류 때문에 차량이 오작동하는 것이나 우리나라에서는 해당 사고에 대해서 제조사의 과실로 인정된 사례들이 전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급발진시에 대응방법을 설명드리자면 가속이 더 붙기 전에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자동차 급발진 대처 첫번째 자동차 시동을 끕니다. 주행중인 자동차 급발진의 느낌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다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은 다음에 시동을 꺼주셔야 합니다. 스타트 버튼이 있는 차량은 버튼을 3초 이상 꾹 눌러서 시동을 끕니다. 시동키라면 acc on 상태로 돌려서 시동을 꺼줍니다, 자동차키를 강제 뽑게 되면 핸들이 잠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급발진 대처 두번째 브레이크 한번에 세게 밟기 급발진이 시작되었다면 가장 먼저 브레이크를 밟아주어야 합니다. 이때 평상시와 같이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는 것이 아니고 온힘을 다해서 두발로 체중을 실어서 세게 밟아주어야 합니다. 이유는 브레이크의 압력이 온전하게 전달되어야 하기 때문이고 급가속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페달이 평상시의 10% 정도로만 들어가기 때문에 딱딱해진 상태의 브레이크 페달을 부서질 정도로 강하게 밟아주어야 합니다. 자동차 급잘진 대처 세번째 기어 중립 동력 차단하기 브레이크로 대처가 안되면 기어 중립으로 바꾸고 엔진에서 바튀로 이어지는 동력 차단을 해야 하는데 p로 놓게 되면 급가속 상황에서 핸들까지 잠겨서 상황이 더욱 악화 될 수 있어서 꼭 급발진 시에는 기어 중립(n)으로 놓으셔야 됩니다.
자동차 급발진 대처 다섯번째 사이드 브레이크 올리기 꼭 기억해야 되는 부분은 브레이크를 한번에 세게 밟아주는 것과 다르게 천천히 사이드 브레이크를 끓어 올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급하게 올리면 자동차의 바퀴가 돌아버려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급발진 대처 여섯번째 속도가 줄지 않을때 마지막 방법으로 위에 방법들이 전부 통하지 않는다면 자동차 속력이 더 높아지기 전에 꼭 주변 가드레일이나 벽, 나무 같은 튼튼한 곳에 정차된 차량을 이용해서 물리적 충격을 주면서 감속을 해야 합니다. 전봇대, 전압기 같은 경우는 감전의 위험으로 2차 사고가 생길 수 있어서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