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회식이나 모임이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잦은 음주로 숙취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숙취 후에 숙취해소를 위한 방법들이 굉장히 다양한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숙취음료를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숙취음료로 일반 음료말고 카페에서 파는 음료들이 숙취음료로 좋다고 하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 해장음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숙취원인

 

 

숙취원인과 카페별 숙취 해장음료는?

숙취원인은? 숙취는 술을 마신 후에 수면에서 깬 후 느끼게 되는 여러 불쾌감 중하나 입니다. 두통이 굉장히 심해지고 기억력 및 업무를 할 때 능률이 굉장히 떨어지는 현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숙취를 느끼게 되는 주원인이 술이라고는 하는데 술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입니다. 이것은 술을먹게 될 때 간에서 알콜 분해효소인 아세트알데히드로가 분해되게 되는데 이것이 미주신경, 교감신경내의 구심성신경섬유를 자극하여 구토, 어지러움, 동공확대, 심장박동이나 호흡이 빨라지는 등의 증상들을 내는 숙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 숙취 해장음료는? 스타벅스 망고 바나나블랜디드가 숙취 해장에 좋은 음료라고 합니다. 바나나에 있는 칼륨, 마그네슘이 해당 음료에 풍부하여 숙취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망고가 혈액속의 혈장의 알콜 수치를 내려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위산을 중화시켜서 속 쓰림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해주며 두통까지 완화 시켜 준다고 합니다. / 자몽허니블랙티도 숙취에 조호다고 합니다. 자몽은 간독소를 녹이고 체내에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기도 하기에 숙취에 좋다고 합니다. 투썸플레이스 허니 레몬아이스티가 카페 숙취 해장음료로 좋다고 합니다., 꿀차와 비슷하고 해당 음료에 들어있는 꿀로 숙취해소에 좋은데 레몬까지 추가하여 비타민c가 풍부해 숙취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에 있는 구연산이 두통과 어지러움을 일으키는 일산화탄소를 분해하여 체내 독소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오렌지자몽티도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자몽과 오렌지의 경우 비타민c가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카페 숙취 해장음료

 

 

공차 자몽그린티에이드는 비타민c가 풍구해서 간해독을 도와주고 알콜 배출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망고요구르트는 망고가 혈액속 혈장의 알콜 수치를 내려주고 망고의 비타민c 때문에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당성분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컴포즈컴포즈의 카페 숙취 해장음료로는 [캔디소다밀크쉐이크, 생초콜릿라떼]가 있다고 합니다. 이디야이디야의 카페 숙취 해장음료는 [토마토주스, 꿀복숭아플랫치노]가 있습니다. 빽다방빽다방의 카페 숙취 해장음료로는 [배꿀스무디]가 있습니다. 숙취해소를 위해서는 토마토가 매우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