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스테그플레이션시대로 도래하면서 많은 나라들의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스테그플레이션은 어떤 뜻과 의미를 가지고 있는 걸까요? 이것은 물가는 상승하는데 경기는 불황인 독특한 현재의 경제 상황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테그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최악인 인플레이션이 발생한 나라의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 중 빵을 하나를 구매하기 위하여 돈을 엄청나게 많이 들고 가도 살수가 없기도 하며 그보다 더한 돈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은 돈을 마구 찍어내는 경우에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면서 인플레이션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스테그플레이션 뜻과 의미

 

 

디플레이션은 지독한 경기 칰체를 뜻하는데 경기가 침체되면서 기업들이 투자를 못하고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가계 소비등도 감소하게 되면서 여러 악순환에 빠지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코로나 로 인한 경기칰체 조짐과 미국을 포함한 각 국가들의 시중에 많은 돈을 푼것과 함께 어느정도 경제가 풀리는듯 하지만 돈을 풀게 된것으로 삶에 대한 익숨함으로 화폐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인해서 물가 상승이 발생합니다. 그외 물류대란, 기름값 문제 등 많은 문제들로 인해서 소비가 줄어들게 되고 이로인해서 경기침체가 우려되면서 다시 경제에 대한 하락으로 가는 것을 스테그플레이션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