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장 먼저 도전하게 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그리고 가장 쉬운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로 부업을 하기 좋은 것은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도 아닌 네이버 애드포스트 입니다. 이런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부터 신청방법 그리고 종합소득세 신고까지 간단명료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포스트 조건은 실명인증된 네이버 아이디가 있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미디어 광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정확한 애드포스트 조건으로는 [개설 후 100일 경과해야 하며, 게시물 개수는 50개 정도이고, 일평균 방문자는 100명이 되어야 합니다.]
위 3가지 조건만 충족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에 부합하며 신청은 애드포스트 설정 > 미디어관리 > 미디어 등록 > 네이버블로그 선택 > 정보 등록하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신청까지 완료 하면 1 ~ 2일 정도 후에 승인되었다고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포스팅을 시작하면 됩니다. 솔직히 애드포스트는 방문자수에 비례한다고 할 수 있지만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광고 클릭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와는 좀 다르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애드포스트는 중간미디어 광고와 하단 검색 광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디어 광고는 포스팅과 밀접한 광고가 나올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많기에 포스팅의 키워드를 어떻게 잡고 내용을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서 완벽히 수익인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어느정도 내게 된다면 절대로 피할 수 없는 세금입니다. 어떤 블로그로 수익을 내던 꼭 세금신고는 해야 합니다. 애드포스트 수익금은 기타사업소득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리고 이 기타사업소득은 원천징수 대상입니다. 그리고 소득 300만원까지 분리과세가 됩니다. 소득ㄱ액 30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아주 소소한 금액이라면 솔직히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그러나 수익금이 750만원 즉 연으로 잡을때는 꼭 신고를 해야 됩니다. 한마디로 300만원 이하는 무신고 이상은 신고 필수 입니다. 그러나 환급을 위해서는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환급은 소득에 비례하여 지출을 정확히 계산해보시고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홈택스에 들어가서 신고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이미 원천세 신고를 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