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금요일

반응형

이제는 영화관보다는 집에서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ott 서비스가 엄청나게 확대되며서 여럿 플랫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종류로는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디즈니, 티빙, 애플tv, 왓챠등 다양한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넷플릭스의 엄청난 인기는 알아주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넷플릭스의 입지가 굉장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넷플릭스에서 가격이상을 했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넷플릭스는 3가지 가격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1인 베이직, 2인 스탠다드, 4인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넷플릭스에서 가격인상히스토리가 나왔습니다. 1인 가격으로는 7년동안 2번 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을 공격적으로 가격을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2인 4인씩 지인끼리 모여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시청하려고 하는 사람들의 가격 부담을 높여서 아래 가으로 내려오게 만들고자 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것이라는 생각을 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넷플릭스에서 가격을 올림으로써 구독자수가 떨어지게 될것이지만 이익은 증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바로 1인 베이직으로 이용을 변경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1인 베이직으로 내려간 상황에서 넷플릭스의 정책이 먹힌다면 저가에 매입하기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인상

 

 

그럼 이런 넷플릭스의 정책에 불만이있는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해지한다던지 넷플릭스와 연동된 요금제 가격을 알아본다고 하면 [베이직 요금제 9,500원 / 스탠다드 요금제 13,500원 / 프리미엄 요금제 17,000원] 입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영상의 화질과 동시 접속 가능한 인원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전 요금제는 스탠다드가 12,000원이었고 프리미엄은 14,500원이었다는 것을 보면 꽤 올랐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격인상과 함께 계정 공유단속에 나섰다고 합니다. 새로운 정책에 의하면 가족 외 공유 계정의 경우에는 앞으로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고 합니다. 기존 멤버십에 가족 이외 최대 2명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넷플릭스를 해지하길 원하신다면 넷플릭스 웹사이트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정 로그인후, 좌측 상단의 [메뉴>계정] / 페이지 하단의 [멤버십해지] 클릭 / 구독 취소 문구가 나오면 '해지완료'클릭] 이렇게 해주시면 해지후에 다음 결제일 직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이용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